와트 및 온도 설정 조정
와트 및 온도 설정를 조정하는 것은 맛표현을 향상시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액상에 혼합된 향료는 각기 다른 온도에서 증발하기 때문이며, 코일의 저항과 와트를 조합하여 코일의 온도를 결정합니다. 맛표현의 조정의 경우 가변 전압 / 가변 와트 장치가있는 주요한 이점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낮은 설정에서 시작하여 "스위트 스폿 (sweet spot)"을 치기 전까지 높은 설정으로 올려주세요. 각 액상이는 고유한 맛의 온도가 있으므로 와트or온도를 조정하여 시험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액상은 20W에서 제일 맛이 있고, 다른 액상은 35W에서 최성의 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류 감소
클라우드 체이서의 경우 큰 기류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코일을 통과하는 공기가 많으면 증기는 덜 뻑뻑해지면서, 무화량이 증가 합니다.이것의 단점은 맛표현을 감소 시킨다는 것입니다.
flavor chasers의 경우 공기 흐름을 감소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하면 훨씬 더 풍미가 넘치고 밀도 있는 베이핑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밸런스 있는 에어홀 조절이 중요합니다. 기류가 너무 적으면 증기가 잘 생성되지 않으며 증기가 뜨거울 수 있습니다. 와트or 온도 설정과 마찬가지로 에어홀 조절은 작은 설정에서 시작하여, 본인 취향에 맞는 기류까지 점점 크게 조정하여 시험해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고려해야 할 점은. 넓은 덱을 사용하는 무화기의 경우 기류를 감소시키면 타격감이 줄어들고, 넓은 챔버가 있는 무화기도 마찬가지 입니다.
위킹 및 코일 재질
당신의 심지에 사용하는 재료는 맛표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실리카 윅은 전자 담배의 표준 이었지만 액상의 맛이 줄어들게 합니다. 코튼솜이 지금 전자담배의 위킹 소재로서 그 자리를 차지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유기농 면은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무지(무안양품) 오가닉 코튼이 이제 가장 널리 권장됩니다. 정사각형 시트로 구입할 수 있으며 리빌드 위킹에 표준으로 사용합니다. 실리카 윅에 비해 더 깨끗하고 깔끔한 맛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해당하는것은 아닙니다. 코튼베이컨, 코튼캔디와 같은 다른 선택 사항도 있습니다. 또한 세라믹 심지도 선택을 많이 합니다. 열에 강한 것뿐만 아니라 (그래서 오래 지속되는 경향이 있음), 몇몇 향료의 풍미를 좀더 잘 살려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라믹 코일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심지 재료뿐만 아니라 맛표현과 밀접하게 관련된것은 와이어입니다. 칸탈와이어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코일 재료이며 액상에서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올려줍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큰 변화는 온도 제어의 도입입니다. 이것은 니켈 (Ni200), 스테인리스 스틸 및 티타늄과 같은 새로운 코일 유형을 가져 왔습니다.
높은 PG액상
액상의 PG / VG 비율에 대한 선호도를 찾으세요. 클라우드 체이서는 증기가 쫀쫀하고 구름이 더 커지기 때문에 높은 VG 주스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맛표현을 극대화하기 위해 찾고 있다면, 높은 VG 액상은 맛표현을 만족 시키지 못합니다.
높은 PG 액상을 선택하면 일반적으로 맛이 좋아집니다. 단점은 PG가 타격감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목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국내 입호흡액상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50/50 비율 은 대부분의 베이퍼에게 이상적입니다. 50/50비율은 클라우드 체이싱, 타격감과 함께 훌륭한 맛표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더 나은 풍미를 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60 또는 70 % PG 비율을 사용하셔도 무관 합니다.
기류의 방향
기류의 양뿐만 아니라 기류 방향, 위치도 중요합니다.
에어홀이 코일 아래에 있으면 맛표현을 향상시킵니다. 많은 서브 옴 탱크는 이러한 설정을 표준으로 가지고 있으며, 좋은 맛표현을 제공 할 수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내경이 좁은 구멍 드립 팁
내경 넓은 드립 팁이 포함 된 무화기를 쓰신다면, 내경이 좁은 드립 팁으로 전환하여 취향을 높여보십시오.
이 점에 대해서는 약간의 의견 차이 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내경이 좁은 드립 팁은 맛표현을 향상시킵니다.